2018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 개최 > 포항뉴스

본문 바로가기
포항소식구인구직광고

포항뉴스

2018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 개최

작성일
2018-10-19 09:22:22
작성자
관리자

20일~22일까지, 포항 종합운동장과 형산강 일원에서 열려

100만 해병인의 축체 해병과 함께하는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가 오는 20일~22일까지 3일간 포항 종합운동장과 형산강 일원에서 ‘무적해병의 패기로! 더 큰 도약 위대한 포항!'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첫날인 20일에는 12시30분부터 형산강에서 상륙작전을 시연하고 종합운동장에서 14시부터 블랙이글스 에어쇼, 개막식 주제공연, 의장대·군악대 시범공연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21일에는 해병대․포항시민 한마음 가요제, 쿨가이선발대회, 보이는라디오, 해병대 기수찾기 등 해병대와 시민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가 종합운동장에 열린다.

이외에도 전시장비 체험, IBS체험, 병영체험, 부대방문, 키즈존바운스, 군대음식체험, 고무보트탑승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며, 마지막 날에는 해병대 부대개방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포항시는 해병대 문화축제의 성공개최를 위해 지난 16일 이번 축제 행사장인 종합운동장을 찾아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형산강 상륙작전시연에 대비해 해병대1사단과 함께 상륙작전시연 예행연습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군장비와 민간장비의 호흡이 중요하고 위험요소가 많은 행사인 만큼 안전요원을 충분히 배치할 것과 만약의 사태에 철저히 대비하여 전국에서 찾아오는 해병 전우회와 가족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