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한 바다의 맛" 포항 수산물 페스티벌 개막 > 포항뉴스

본문 바로가기
포항소식구인구직광고

포항뉴스

싱싱한 바다의 맛" 포항 수산물 페스티벌 개막

작성일
2018-10-26 09:49:42
작성자
관리자

26~27일 영일대해수욕장 광장 특설무대 개최

611209bc27d384c647a8c4bc303b74cc_1540515581_2822.jpg
 

싱싱한 수산물 맛보러 오세요.”

6회 수산물 페스티벌이 포항에서 즐기는 SING SING한 수산물이라는 슬로건으로 26~27일 양일간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경북일보와 포항수산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저렴한 가격에 신선함까지 겸비한 지역 우수 수산물을 눈으로 직접 보고 맛볼 수 있는 축제다.

 

관광객에게는 새로운 관광 문화를 소개하고, 주민에게도 관광객과 어울려 화합의 시간을 느

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산물 소비촉진 판매 행사로 저렴하게 수산물을 살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어깨춤이 절로 나오는 공연 등 볼거리도 풍성해 남녀노소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26일 개막식과 함께 물회 만들기 퍼포먼스로 6회 수산물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린다.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광장에는 갓 잡은 수산물을 물회, 구이, 파전 등 각종 요리 형태로 맛볼 수 있는 30여 곳 부스가 마련된다.

집 나간 며느리도 발길을 돌린다는 가을 전어구이와 문어, 돌장어, 개복치 등 여러 가지 싱싱한 수산물을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깜짝 수산물 경매는 가족 단위 손님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하루 2회 체험 가능한 물고기 잡기 체험 등은 수산물 축제에서만 느낄 수 있는 행사다.

 

이 외에도 싱싱콘서트, 시민노래자랑, 즉석 레크리에이션 등 관람객들이 좋아할 만한 코너를 배치해 수산물 마니아는 물론 가족단위 관람객에게도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경북일보 관계자는 이 페스티벌은 침체 된 포항 수산업 경기를 부양하고 도시와 어촌 간 직거래를 통해 맛있고 싱싱한 제철 수산물을 직접 공급함으로써 동해안 어업전진기지로서의 포항을 외부 관광객들에게 소개하고 알리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낭만이 가득한 가을 바닷바람을 맞으며 신선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포항수산업협동조합 관계자 역시 지역 우수 수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특별한 기회라며 시원한 바닷바람을 마시면서 가족과 친지·친구 등과 추억을 쌓을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경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