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시민 안심하고 마실 水 온힘 > 포항뉴스

본문 바로가기
포항소식구인구직광고

포항뉴스

포항시, 시민 안심하고 마실 水 온힘

작성일
2018-12-04 09:56:36
작성자
관리자

정수장 수도시설 기술진단 보고회·장기 로드맵 수립

 

포항시는 28일 맑고 깨끗한 수돗물 생산을 위한 정수장 수도시설의 기술진단에 따른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생산을 위해 지난 2월부터 10개월 동안 사업비 46400만원을 들여 유강정수장 등 9개 정수장 수도시설의 정수처리 생산시설 전반에 대한 전문 기술진단을 완료했다.

 

수도법에 따라 5년 주기로 실시되는 정수장 수도시설 전문 기술진단은 정수처리 공정별로 취수 및 도수공정, 착수 및 혼화공정, 소독공정, ·배수공정,배출수 처리시설인 회수시설, 슬러지 처리시설과 비상상황 시 대응체계 진단 등이 전문 인력에 의해 이뤄진다.

 

시는 이번 기술진단을 바탕으로 수도시설 운영관리 현황조사 및 기술진단을 통한 수도정비기본 계획변경 연계 공정별·시설별 기능진단 및 기능저하 요인 분석 진단 결과에 따른 개량 및 사업집행 계획 수립 향후 물 수요를 고려한 진단 결과에 따른 정수장별 중·장기적인 로드맵 안정적인 수도(정수)시설 개량 계획 등 등급별 개량 및 예산집행 계획을 수립했다.

 

또 복류수 취수원인 형산강은 상류인 경주시 도심을 지나기에 하류에는 각종 미량 유해물질 등이 유입될 수 있음을 예상하고 차후 유강수계 고도처리시설 도입에 따른 타당성을 검토하는 것도 대안으로 제시됐다.

 

포항시는 이번 정수장 수도시설 기술진단을 통해 기능 진단, 저하요인 부석, 개선 방안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또 효율적 운영유지 방안과 미래 물수요와 수질관리 등 수돗물 생산의 중장기 계획이 제시됨에 따라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양질의 수돗물을 생산·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경북도민일보>